안녕하세요 Mr. 혀기입니다.
즐거운 오늘 희망찬 내일
- 일은 어린들이 날마다 모여서 놀기위해 창안한것" 이라는 농담은 진담이다. 나는 이말을 좋아한다. 벌이를 위하 노동이 문화와 만나는 접점이다. 모든 문화의 기본특성은 바로 놀이에 있다. 일을 놀이로 즐길 수 있으면, 당신은 그 일을 위한 길로 들엇던 것이다. 열광할 준비가 되어 있은 것이다. (194p)
-> 업무를 좋아하는것을 변화할수 있을까? 현재의 업무에 전문가기 되자..
-. 돈은 일의 첫번째 수혜자인 자기 자신과 두번째 수혜자인 고객사이에 존재한다. 그러나 이 둘의 관계가 돈이 목적인 경우에는 오래 지속될 수 없다196p)
비즈니스의 핵심은 인간이다.
-. 고객의 만족은 객관적 진실보다는 주관적 기대에 좌우된다. 따라서 당신이 열정을 가지고 그렇게 믿게 하면 정말 그 일이 일어나게 된다. 그리고 고객은 당신에계 반하게 된다. 이것이 고객 관계의 요체이다.(199p)
-.1년 간 회사와 계약을 맺고 총무 서비스를 담당하게 된 1인 기업의 사장이라고 생각한다. 더 이상 영업사원은 없다. 한 회사와 판매 대행 서비스를 계약한 1인 기업의 경영자가 있을 뿐이다.(204p)
-. 다른 사람에게 고용된 것이 아니라 스스로를 고용하였다. 다른 사람을 믿는 대신 자신을 믿게 된 것이다.(205p)
브랜드 만드는법(206p)
방향성 |
깊이 |
넓이 |
자신의 브랜그가 상승하는 기류를 타려면, 비교적 오랜 기간 사회를 이끌어 가게 될 원동력인 주요 트렌트들과 복합적으로 맥을 함께 할수 있어야 한다. |
1) 당신을 선전할 수 있는 사람에게 반드시 알려라. 즉 안면있는사람 2) 모든 약한 고리가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의 핵심이다.(커넥터-모든 사건에서 중심적인 역할을 수행 하는 데 탁월한 재능을 가지고 있는 사람) 3) 케넥터만이 사회 속에 당신의 브랜드를 전파하는 유일한 사람은 아니다.(메이븐-정보를 많이 알고 있은 사람) |
1) 메세지가 명확해야 한다. 2) 메세지가 상징성을 가져야 한다. (FS = 무장애) |
-. 비즈니스는 인간적인 것임을 잊어서는 안된다.(225P)
-. 무엇을 팔려고 해서는 안된다. 최고의 세일즈맨은 판매에 능한 사람이 아니라. 고객이 최선의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도와 주는것" 임을 잊어서는 안된다. 자신의 것을 파는 것이 아니다. 최고를 살수 있도록 도와 주는 것이다.(227P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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